구글 상위 노출 : 블로거라면 꼭 알아야 하는 5가지 방법

구글 상위 노출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의 영원한 숙제일 것이다. 구글 상위 노출이 곧 안정적인 수익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SEO(구글 상위로직과 유사한 의미)를 준수하여  상위 노출을 보다 수월하게 할 수 있는 구글 검색 순위 올리기 10가지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1. 키워드 사전 조사

 

블로그는 키워드를 통해 세상과 연결된다. 구글은 정보를 원하는 사용자가 구글에 키워드를 사용해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를 포함하고 있는 블로그의 콘텐츠를 먼저 보여준다. 그러므로 글을 쓰기 전,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키워드가 무엇인지 사전 조사하는 과정이 꼭 필요하다. 

 

키워드를 조사할 때는 구글 트렌드, 키워드 마스터 라는 툴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구글 트렌드는 구글에서 직접적으로 통계를 보여주기 때문에 가장 신뢰할 만한 도구이다. 키워드 마스터는 네이버의 통계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사람들의 전반적인 관심사를 볼 수 있기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2. 롱테일 키워드 공략하기

 

구글 상위노출 두 번째 전략은 롱테일 키워드를 노리는 것이다. 롱테일 키워드란 시기에 상관없이 꾸준한 검색이 발생하는 키워드를 말한다. 롱테일 키워드의 반대 개념인 숏테일 키워드는 이슈성 키워드, 즉 단발성으로 검색량이 급상승했다가 줄어들고 마는 키워드를 말한다.

 

꾸준한 방문자를 원한다면 당연히 롱테일 키워드로 글을 작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꾸준히 사용자가 방문하고 체류시간이 누적되기 시작하면 구글에서는 해당 글에 높은 점수를 주게 된다. 그러면 보다 상위 페이지에 랭크될 가능성이 높아진다. 그러므로 되도록 이슈성 글보다는 꾸준히 검색량이 나오는 롱테일 키워드를 찾아 글을 작성하자.





3. 연관 키워드 글에 포함하기

 

검색엔진에 키워드를 입력하게 되면 그와 연관된 키워드들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자동완성 키워드, 그리고 구글 하단에 나오는 관련 키워드들을 글에 포함한다면 페이지의 구글 검색 순위가 올라갈 가능성이 높아진다. 

 

자동완성 검색어, 연관 키워드를 글에 포함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 분야의 지식을 얻기 위해서 여러 개의 포스팅을 참고하기 마련이다. 연관 키워드를 잘 활용한다면 그 분야를 궁금해하는 사용자가 내 블로그를 방문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이다. 





4. 메인 키워드 제목에 넣기

 

글의 제목은 구글 상위 노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글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검색할만한 키워드를 메인 키워드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앞서 설명한 방법을 통해 유리한 키워드를 발견했다면 글 제목에 그 키워드를 꼭 포함시키는 것을 잊지 말자.





5. 자극적인 제목 

 

자극적인 제목을 사용하면 보다 높은 클릭율을 유도할 수 있다. 아무래도 검색엔진에서는 한 페이지에 여러 개의 글을 보여주기 때문에 제목을 통해 다른 블로그와의 차별성을 두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극적인 표현을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절대로', '당신이 꼭 알아야 하는', '~의 진실', '~하는 법'과 같은 키워드들이 대체로 클릭을 부르는 표현들이다. 이런 표현들을 메인 키워드와 함께 사용한다면 페이지의 클릭률을 높일 수 있다.

 

 

관련 글 추천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노출 전략 5가지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노출 전략 5가지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상위 노출 전략 5가지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에 노출되지 않기로 유명하다. 하지만 몇 가지 조치만 취해주면 구글에서도 노출시킬 수 있다. 글들이 구글에서 노출되어야

make-spend-money.tistory.com

집에서 할만한 재택 부업 추천 가장 좋은 5가지

 

집에서 할만한 재택 부업 추천 가장 좋은 5가지

집에서 할만한 재택 부업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 포장 부업이나 재택 손부업이 아닌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재택 부업 5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한다. 직장인이라면 퇴근 후에, 주부

make-spend-mon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