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커뮤니티 추천 - 가치투자연구소 네이버 카페

가치투자 주식 커뮤니티 추천 - 네이버 카페 '가치투자연구소'

 

| 주식투자와 커뮤니티의 관계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에게 있어 커뮤니티란 무엇인가요? 커뮤니티란 정보를 공유하는 장이면서 동시에 다른 투자자들의 생각을 엿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식에선 자신의 생각도 중요하지만 다른 사람의 생각도 중요합니다. 주식은 많은 사람들의 심리와 행동으로 움직이는 시장이기 때문입니다. 주식 커뮤니티의 장점은 바로 다른 투자자들이 현재 시장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 가치투자연구소 소개

따라서 주식 커뮤니티 하나쯤은 가입해서 활동하는 것이 투자를 하는데 도움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 좋다고 생각하는 커뮤니티 '가치투자연구소'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가치투자연구소는 네이버카페입니다. 가치투자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과 동시에 함께 공부해나가자는 취지로 설립된 카페입니다. 아래 배너에 나와 있듯이 집단 지성의 힘을 믿고 다양한 토론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가치투자자들의 커뮤니티 가치투자연구소
가치투자자들의 커뮤니티 가치투자연구소

 

가치투자연구소 링크 https://cafe.naver.com/vilab

 

 

 

| 가치투자연구소 가입하기

이제 가치투자 연구소에 가입해볼까요?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해 봅시다. 왼쪽에 있는 '카페 가입하기'를 눌러봅시다. 

 

그럼 아래와 같은 질문들이 나옵니다. 이 질문들에 성심성의껏 답변해야 합니다. 대충적은 답변은 카페가입이 거절될 수도 있으니 되도록 정성껏 작성해 봅시다. 

 

 

가치투자연구소 가입 질문
가치투자연구소 가입 질문

 

질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투자의 가치관을 묻고 있습니다. 카페 이름이 '가치투자 연구소'인데 기술적 매매를 하시는 분들, 즉 차트매매를 하시는 분들이 카페에 가입하게 되면 가치관의 충돌이 생기기 때문에 이런 질문을 하는 것 같습니다. 

 

가치투자가 옳냐, 그르냐를 논하자는 취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다만 가치투자를 존중하는 사람만 카페에 가입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가치투자를 무시하는 사람들이 카페에 몰리게 되면 카페의 목적이 와전되는 것이기 때문이죠.

 

가치투자연구소 소개
가치투자연구소 소개

 

 

| 가치투자연구소 100%활용하기

사실 가치투자연구소에 올라오는 글들이 상당히 고퀄리티의 글들이기 때문에 올라오는 글만 읽으셔도 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치투자연구소에서는 보다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1. 중고책 거래

 

주식에 대해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다양한 투자 관련 서적을 싸게 파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관심이 있었던 책이 있다면 저렴하게 중고책을 구하실 수 있습니다.

 

 

2. 오프라인 주식 스터디

 

또한 지역별로 주식 스터디를 모집하기도 합니다. 모여서 투자에 대해 공부하고, 기업 분석 및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토론하는 모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투자 교육 , 강연 

 

투자 강의나 강연 교육등의 정보도 자주 올라옵니다. 가투소와 제휴를 맺어서 진행하는 경우도 있으니 기회가 된다면 참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주식커뮤니티 네이버 카페 '가치투자연구소'를 추천드렸습니다. 한국은 투자를 하는 국민의 비율이 다른 선진국에 비해서 낮다고 합니다. 가투소와 같은 커뮤니티가 활성화되고 투자를 하는 개인들이 많아지면 증시는 더 좋아질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주식투자를 하고 계시다면 이 커뮤니티를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집단지성의 힘으로 스마트한 개인투자자들이 더 많아지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투자 관련 글 더보기

 

 

주식투자 잘하는 방법 4가지

주식 투자 성공하는 비법 장이 좋든, 좋지 않든 주식 투자의 고수들은 항상 돈을 번다. 시장의 상황이 어떠하든, 즉 유동성이 넘치든 말든 주식 투자를 잘하는 절대적인 방법이 존재한다는 것이

make-spend-money.tistory.com

 

주식 차트 보는 방법 2편 - 캔들(봉차트) 보는 법

 

주식 차트 보는 방법 2편 - 캔들(봉차트) 보는 법

주식 차트 보는 방법 2편 - 캔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주식 차트란 '캔들'차트를 말한다. 캔들은 영어 단어로 '양초'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마치 생긴 게 양초처럼 생겼기에 이런 이름이 붙

make-spend-money.tistory.com

팍스넷증권토론실 바로가기 링크

 

팍스넷증권토론실 바로가기 링크

팍스넷 증권토론실 링크 국내 대규모 투자 커뮤니티 팍스넷을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투자 의견, 고수분들의 매매일지 등을 보실 수 있으니 한 번 놀러와 보세요~ http://www.paxnet.co.kr/community 커뮤

make-spend-mone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