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 총정리



|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혜택 총정리 



네이버 멤버십 혜택 내용네이버 멤버십 혜택 내용



안녕하세요, 현명하고 실용성있는 소비를 위해 서비스를 철저히 분석하는 돈 잘쓰는 법 시간입니다. 오늘 가져온 서비스는 바로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입니다. 네이버가 최근에 개시한 정기결제 서비스인데요. 월 4,900원으로 어떤 혜택들을 제공할까요? 시간이 조금 지난 현 시점에서 과연 시 서비스에 가입하는 것이 현명한 소비일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가장 큰 혜택, 포인트 적립


인터넷 커머스가 유행이 된 시대인터넷 커머스가 유행이 된 시대



여러분들은 인터넷으로 물건을 사실 때 주로 어디서 주문하시나요? 쿠팡? 11번가? G마켓? 저는 최근 몇년간 주로 네이버에서 쇼핑을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개인들이 쉽게 스토어를 개설하고 판매할 수 있는 '스마트스토어' 플랫폼을 구축했는데요. 그 결과 많은 판매자가 유입되고 가격 경쟁이 일어나다 보니 보다 저렴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쇼핑할 때 네이버를 주로 이용합니다. 그런데 매번 결제할 때 마다 1% 정도의 포인트를 적립해주는데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하게 되면 구매 금액의 최대 5%까지 포인트를 적립하실 수 있습니다. 혹시 일부 상품만 그런 것이 아니냐 하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제 체감상 스마트스토어에 등록되어 있는 거의 대부분의 상품에서 포인트를 적립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실제 한달 포인트 적립 내역실제 한달 포인트 적립 내역




위 사진은 실제 저의 8월달 포인트 적립 현황인데요. 214,900원을 결제했는데 포인트가 무려 13,498원 이 적립된 것이 보이시죠? 그 중에서 8,149원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을 가입했기 때문에 추가로 받은 적립입니다. 제 예상보다 많이 적립되서 정말 놀랐습니다. 실제로 총 구매금액의 5%가 조금 넘게 적립 딘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다음 구매에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네이버를 통해 쇼핑을 자주 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서비스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 매달 계속되는 혜택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는 쇼핑 포인트 적립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 중 입맛에 맞게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총 4개의 혜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위에 사진에서와 같이 네이버 웹툰, 시리즈on(영화/드라마), 네이버 클라우드, 오디오 클립에서 혜택을 받고 있는데요. 웹툰 같은 경우에는 유료 웹툰 결제시 사용되는 쿠키를 일정량 지급받고, 시리즈on의 경우에도 결제시 할인이 가능한 포인트를 지급받습니다. 중요한 점은 이 혜택들이 단기성이 아니라 매달 누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이번달에 웹툰 쿠키 20개를 다 썻더라도 다음달에 또 20개가 들어온다는 겁니다. 그 다음 네이버 클라우드 혜택은 무려 100GB를 추가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오디오 클립은 책이나 라디오를 음성파일로 들을 수 있는 서비스인데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받습니다. 




 | 뮤직 스트리밍까지 공짜?



네이버의 음원 스트리머 서비스네이버의 음원 스트리머 서비스



또 선택하실 수 있는 혜택은 바로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권입니다. 안타깝지만 무제한 스트리밍은 아닙니다. 300회를 무료로 스트리밍할 수 있는 이용권인데요. 하지만 월 4,900원에 쇼핑적립, 클라우드, 영화/드라마 다운로드 할인권 등의 혜택에 더하여 음원 스트리밍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은 엄청난 가성비가 아닐까요. 음악을 그렇게 많이 듣지는 않으시는 분들, 출퇴근길에 잠깐 들으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혜택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본인이 이미 사용하고는 스트리밍이 있다면 다른 4가지 혜택을 선택해보시는게 어떨까요?



오늘은 네이버의 정기 결제 서비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분명한 건 가성비는 확실한 것 같네요. 저도 앞으로 계속 이용할 것 같구요. 혹시나 네이버에서 쇼핑을 자주하시는 분들, 웹툰을 좋아하시는 분들, 클라우드용량이 부족하신 분들이라면 정말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결과적으로 소비를 줄이실 수 있는 방법이거든요. 보다 현명한 소비를 위해서 고려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