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버리 주식 , 명품일까? 버버리 주가

버버리 주식도 명품일까? 

버버리는 유명한 명품 브랜드이죠. 그런데 버버리 주식도 명품일까요. 오늘은 버버리 주식, 최근 주가 그리고 버버리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명품 브랜드 버버리.
버버리의 지갑
버버리 주식 명품이라고 할 수 있을까?

 

버버리 최근 주가 

버버리 주식의 최근 주가

버버리는 명품이고, 명품이기에 비쌉니다. 즉 사치재라는 것이죠. 문제는 경기가 안 좋아지면 사치품의 수요는 급감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3월에 주가가 바닥을 치고 현재는 기존의 절반 가격을 유지 중입니다. 버버리 주식이 바겐 세일에 돌입했다고 할 수도 있겠네요. 

 

 

버버리 실적

버버리 실적이 그만큼 안좋았을까요? 한 번 직접 살펴보시죠.

 

버버리 주식 재무상황
버버리 최근 실적

 

보시다시피 올해 3월 초 영업이익은 물론 순이익이 적자가 나면서 주가가 바닥을 치게 됩니다. 기존의 순이익들과 비교해보면 약 순이익이 4분의 1 수준으로 줄어든 것이죠. 이렇게 실적을 보니 현재 주가가 오르지 못하는 이유가 설명이 됩니다. 경제가 원상으로 회복하지 않는 이상 버버리의 매출이 다시 좋아지기란 쉽지 않아 보이네요.

 

버버리 주가 전망

버버리의 주가는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현재 상황을 정리해보자면 3월 주가가 급락하고 8월 초까지 가파른 반등세를 보여주다 다시 최근에 조정을 받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유럽의 상황이 심각해진 것이 원인으로 분석됩니다. 미국도 미국이지만 유럽의 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기에 소비심리가 위축될 것으로 전망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2020/09/09 - [돈에 대하여] - 전 세계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현황 나라별 정리

 

전 세계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현황 나라별 정리

여러 감염의학계의 전문가들은 가을에 코로나의 2차 대유행을 막을 수 없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여름에는 전세계 확진자 수가 조금씩 감소하는 모습을 보이는 것 같다가 최근들어 다시 상승세

make-spend-money.tistory.com

버버리 마스크로 수익을 기대해볼까.
위기의 버버리 주식

 

 

버버리의 현 상황은 위기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당연히 소비심리가 위축되면 명품의 구매도 망설여지겠죠. 특히 명품 브랜드의 소비자층은 소수에 불과한데 이들이 돈을 굳히고 있다면 버버리 매출에는 큰 타격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버버리 주가 전망이 그리 밝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버버리의 주가 전망이 그리 밝지 않다.
버버리 주가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