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주가 전망




안녕하세요. 돈 잘 버는 법을 연구하는 리틀 버핏입니다. 여러 기업들의 주가를 전망해보는 시간 입니다. 오늘은 뜨거운 감자. 바로 LG화학 주가 전망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볼 예정입니다. 



근래 768,000원까지 치솟았던 주가는 9월 4일, 743,000까지 하락하였습니다. 주가가 빠진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일단 나스닥이 5%가량 큰 폭으로 하락했던 것도 분명 한국시장이 전체적으로 빠지는데 기여했고,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소송갈등, 테슬라 배터리데이의 불확실성 등 다양한 하락 요인이 존재합니다. 쟁점은 이러한 요인들이 장기적으로 작용할 것인지아니면 단기적인 조정에 불과할 지 인데요. 저 요인들을 하나하나 따져보며 lg화학의 주가를 전망해 보도록 해보겠습니다. 배터리 산업계의 떠오르는 별이 되어 세간의 주목을 받은 lg화학은 상승랠리를 이어갈 수 있을까요?





lg화학의 로고.lg화학의 로고.




lg화학 주가 전망


1. LG화학의 악재

지금까지 LG화학에는 호재만 있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습니다. 계속해서 적자였던 영업이익이 올해들어 흑자로 전환했다는 소식은 앞으로 lg화학의 실적이 꾸준히 우상향할 것이라는 기대를 심어주었습니다. 오랫동안 연구에 투자했던 lg화학이 드디어 빛을 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또한 세계 배터리 공급 비율에서 1위를 차지했다는 통계치가 발표된 것도 큰 호재였습니다. 앞으로 배터리 시장의 선두자가 될 것이라고 보는 전망도 늘었고, 몇몇 증권사에서는 목표가를 100만원 가량으로 잡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여러 악재들이 등장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합시다.



1) 나스닥의 하락


지난 목요일과 금요일, 나스닥은 약 7%넘게 하락했습니다. 거의 3주전의 가격으로 돌아간 것이나 마찬가지가 되었죠. 많은 이들은 이것이 세계적 주식시장 붕괴의 시그널이 아닌가 하는 우려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무리 한국의 방역상황이 좋다고 한들 미국 증시가 붕괴된다면, 코스피 역시 무너질 것입니다. 이러한 공포감이 작용하다 보니 LG화학 주식을 장기적으로 투자하시고 있던 분들이 익절을 하게 된다면, 매도세가 강해져 주가가 하락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lg화학 주가 전망이 밝지 않은 이유입니다. 



2)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의 소송 갈등


현재 LG화학과 SK이노베이션은 전기차배터리 기술의 특허를 놓고 법적 분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LG화학은 SK이노베이션이 자사의 기술을 탈취하여 먼저 특허로 등록한 뒤 역으로 LG화학 측으로 특허침해소송을 제기했고, 증거인멸까지 했다고 주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SK이노베이션은 이에 물러나지 않고 "해당 특허는 당사가 자체적으로 개발한 기술임을 분명히 밝힌다" 라고 반박하였습니다. 두 기업간의 갈등은 합의점이 보이지 않아 앞으로 격심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혹여나 LG화학이 소송에서 지게 될 가능성도 있기에 두 기업간의 갈등은 당분간 악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테슬라의 배터리 데이


다음은 테슬라의 배터리데이 입니다. 이번달이죠, 9월 23일 테슬라는 자사 전기차에 탑재될 배터리와 관련해 중대한 발표를 한다고 전했습니다. 최근 테슬라의 행보를 보았을 때, 전고체 배터리를 생산을 발표할 것이라는 예측이 존재합니다. 만약 테슬라가 전고체 배터리의 상용화를 선언한다면 혹은 전고체 배터리가 아니더라도 직접 배터리를 생산하겠다는 발표를 한다면 이는 배터리를 공급하는 LG화학에게 엄청난 악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테슬라이기에 테슬라를 잃으면 거대한 고객을 잃는 것이나 다름 없으니까요.  







2. 하지만 세계 1등.

이러한 악재가 존재함에도 주가는 비교적 잘 방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히 한국의 개인투자자들이 열성적으로 매수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반도체 사업보다는 배터리 산업이 떠오를 것이라고 보는 시각이 우세해졌기 때문입니다. 유가는 계속해서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벌써부터 새로운 에너지, 즉 전기로 주 에너지가 대체 되고 있는 움직임이 시작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동차 뿐만이 아니라 공장의 설비, 배나 비행기 같은 거대한 운송수단까지도 전기에너지로 대체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그렇게 된다라면 전세계적으로 배터리의 수요는 폭발할 것입니다. 



이렇게 성장성과 기대감이 높은 배터리 산업에서 현재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은 바로 LG화학입니다. 현재로서는 굳건한 1등 기업입니다. 그리고 다른 배터리 제조사를 보았을 때 당분간 LG화학을 따라잡을 기업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테슬라가 아직 베일에 쌓여 있기는 하지만.) 이 기세를 이어나갈 수 있다면 LG화학의 가치는 100만원을 넘어서 200만원으로 상승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악재가 있지만 아직도 lg화학 주가 전망은 오를 여력이 충분하다고 보는 것이 옳은 판단이라고 생각됩니다.






3. 분할매수로 접근하자.

lg화학 주가 전망 이렇게 불확실할 때는 변동성이 심하기 때문에 분할 매수로 접근하는 것이 좋은 전략입니다. 혹여나 최고점에서 풀매수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조금씩 차분히 매수하는 전략을 추천드립니다. 양봉이 뜨면 잠시기다리고 음봉이 뜨면 조금씩 매수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한다면 너무 높지 않은 가격에 평단가를 구성하실 수 있을 겁니다. 


배터리 산업은 이제야 첫걸음을 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lg화학 주가 전망이 긍정적이라는 건 기정사실입니다. 앞으로 엄청난 가능성이 열려있는 산업이라는 것이죠. 그렇기 때문에 주가가 오를 것이 걱정되어서 성급히 매수를 하는 것보다는 멀리보고 천천히 매수하시는 것이 어떨까요? 악재가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급락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염두해 두시고 그런 조정이 왔을 때 매수하시는 것이 베스트라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LG화학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들의 주가를 분석하고 이슈를 정리해 드릴 예정입니다. 지금 까지 리틀 버핏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