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및 환전수수료 이벤트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및 환전수수료 이벤트 정리 



요즘 미국 주식을 시작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그분들을 위해 준비해봤습니다. 키움증권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해외주식 수수료 및 환전수수료 이벤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목차 -


1. 미국주식이 무서운 이유 - 수수료와 환율


2.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0.1% 


3. 키움증권 환전수수료 이벤트


 4.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이벤트 참여방법



1. 미국주식이 무서운 이유 - 수수료, 환율


많은 분들이 미국 주식의 수익률만 보시고 간과하시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투자 비용입니다. 투자를 하는데도 비용이 든다는 것을 간과하십니다. 투자 비용은 세금, 수수료 등이 있습니다. 특히 미국 주식의 경우 증권사 수수료가 만만치 않습니다.


미국 주식이 무서운 이유미국 주식이 무서운 이유 - 수수료, 환율


미국주식의 또 다른 변수는 환율입니다. 환율에 따라서 미국주식 시장에서 큰 수익을 거두어도 원화로는 큰 수익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또한 환전수수료라는 것도 있습니다. 증권사에서 환전을 해주는 대가로 받는 금액이죠. 이 금액도 증권사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미국주식을 시작하시려면 증권사를 잘 선택하셔야 합니다.



2.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0.1%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 개요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 개요



정말 파격적인 이벤트입니다. 현재 키움증권에서는 해외주식 수수료를 단 0.1%로 거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이벤트 신청일로부터 약 1년간 이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0.1%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0.1%



대부분의 다른 증권사들의 해외주식 수수료는 0.25%인걸 감안하면 키움증권의 수수료가 상당히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왕 미국주식을 시작하실 계획이라면 키움증권에서 계좌를 개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키움증권 환전수수료 이벤트


키움증권 해외주식 환율우대 95%키움증권 해외주식 환율우대 95%



이벤트 페이지를 보면 '환율우대'라는 말이 나옵니다. 환율우대란 무엇일까요? 


여러분들이 만약 원화를 1달러로 환전하고 싶다고 가정해봅시다. 현재 환율로 계산하면 1200원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런데 증권사에서 환율을 하게 되면 1210원을 내야 환율을 해준다고 합니다. 추가된 10원은 증권사에서 먹는 수수료입니다.


이 수수료를 90%로 우대해준다는 말은 오직 환율수수료에서 10%만 가져가겠다는 의미입니다. 즉 1201원만 내면 1달러로 환전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 혜택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이벤트 혜택

 



4. 키움증권 이벤트 참여방법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다음의 둘 중에 하나에 해당하면 됩니다. 

1. 이미 키움증권의 비대면 해외계좌를 보유중이다 > 바로 이벤트신청

2. 아직 키움증권의 계좌가 없다 > 새로 계좌를 개설하고 이벤트 신청한다.


QR코드로 접속하시면 키움증권의 MTS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QR코드로 접속하시면 키움증권의 MTS를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하시고 한 번이라도 거래를 하시게 되면 혜택이 1년 추가가 됩니다. 즉 2년동안 수수료 0.1%로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이죠. 아마 대부분이 1주라도 거래하실 것이기 때문에 사실상 이 혜택은 2년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키움증권은 24시간 온라인 환전이 가능한 것이 큰 장점입니다. 저는 농협투자증권을 사용중인데요. 오후 4시까지 밖에 환전이 되지 않아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키움증권에서는 언제든지 24시간 환전이 가능하다는 점! 


달러강세와 추가부양책 - 미국 주식 시장 희소식



오늘은 이렇게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와 환전수수료 및 여러 혜택들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최근에 또 달러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추가 부양책 협의에 들어갔기 때문에 미국 주식시장에 입문하기 좋은 시기라고 생각이 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부탁드립니다!